리솜&효재 손잡다!
등록일 :
2015-01-08
조회수 :
2618
친환경 힐링리조트 리솜포레스트와 자연주의 문화디자이너 이효재가 손잡고
리조트 최초로 기업-문화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입니다!
 
국내 최초 친환경 에코힐링리조트를 선보인 충북 제천의 리솜포레스트가
자연주의 문화디자이너 이효재 님과 손잡고 리조트 내에서 다양한 자연주의 문화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이효재 님은 한국의 타샤튜터, 마샤 스튜어트로 통하는데요,
보자기 아티스트, 자연주의 살림가로 불리며 이미 주부들에게는 로망의 대상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살림예술가로 유명합니다!
특히 작년 프란체스코 교황이 오셨을 때는 직접 방한기념 선물을 꾸며 화재가 되기도 했었지요.
서울 성북동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제천에 새롭게 꾸민 그녀의 공간이 궁금하기만 합니다.



친환경 리조트 리솜포레스트는 해발고도 490~690m의 고지대에 위치했습니다.
산악의 경사를 그대로 살리고 밭과 잡목자리를 골라 별장형 빌라객실을 조성해 이국적인 풍광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지요.
150년 이상 된 소나무 등 100여종의 수목과 야생화, 녹지가 리조트의 80%를 차지하고 있어 뛰어난 자연환경과 입지가 자랑거리입니다.
최근에야 유행이 된 힐링테마를 이미 6년 전부터 기획∙시작해 리조트 내 숲길, 정원, 물길, 둘레길 등을 조성하고
숲에서 물에서 즐기는 각종 힐링프로그램을 리조트 최초로 운영하며 힐링워크샵, 힐링뮤직콘서트, 체질별 건강식단 등
힐링 문화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최근 가장 핫한 리조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효재 님은 몇 달 전 리솜포레스트를 우연히 방문하여
훼손되지 않은 자연에 잘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리조트 시설과 서비스에 감동하고 스스로 주변 지인들에게 매우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어요. 
리솜포레스트가 갖춘 천혜의 자연자원, 절제된 세련미의 리조트,
그리고 이효재 선생님만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글로벌 한국형 문화콘텐츠가 만나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각광받을 수 있는 빅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오픈 예정인 효재네 뜰에서

이번 기업, 문화 간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한 업장 입점 형식이 아닌 같은 가치를 가진 기업이 함께 콘텐츠를 생산해낸다는 점에 의의가 깊습니다.
이번 업무제휴로 이효재는 리솜포레스트 문화디렉터로 위촉되어 리솜포레스트 리조트의 자연과 문화콘텐츠를 디자인하며
그녀가 직접 운영하는 ‘효재네 뜰’에서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리조트 내 전반적인 조경 및 문화디자인 컨설팅, 각종 문화, 힐링프로그램 운영 기획, 리조트 문화상품 기획 등
다양한 문화디렉터 활동을 펼칠 예정이에요.

특히 십 수년 동안 쌓여진 그녀의 노하우와 손길로 직접 꾸미고 운영하는 ‘효재네 뜰’은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스파센터 옆 약 337㎡ 규모의 실내 및 실외 정원으로
여인들이 함께 효재식 자수를 놓으며 차를 마시는 국내 최초 자수방 카페로 운영될 예정이며 효재의 다양한 아트용품 등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2015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달 요리스튜디오'

또한 올 상반기에는 효재의 키친인 ‘달 요리스튜디오’를 오픈합니다. 
이 곳에서는 효재를 비롯한 국내외 요리 전문가들에게서 배우는 자연식 건강요리 스쿨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효재와 함께 요가명상, 도예, 갤러리 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전문 힐링센터를 공동 기획 운영하여
힐링프로그램이 더욱 전문화되고 풍성해질 전망입니다.

효재네 뜰은 봄을 맞이하는 3월에 오픈할 예정인데요,
도심이 아닌 조용한 진짜 자연 속에서 그녀가 간절히 꿈꾸던 효재식 자연주의의 삶이 사계절 내내 어떻게 펼쳐질 지 기대 됩니다.